HOT클리닉 여드름 흉터 모공 주름 쁘띠성형 기미색소 홍조혈관 제모 탈모 피부질환 메디컬스킨케어 레이저클리닉
 
HOME > 모공 > 모공이란?
 
모공이란 말 그대로 털이 나오는 구멍을 말합니다. 털의 뿌리인 모근쪽에 피지선이라는 기름샘이 붙어 있어 여기서 만들어진 피지가 모공을 통해 피부로 분비되는 것입니다. 피지선은 사춘기 이후에 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영향을 받으면서 활동이 왕성해져 크기가 커지고 피지 분비가 많아져서 점차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20대 후반부터 모공이 커지게 되는데, 이는 피부가 나이 들면서 건조하고 탄력이 없어지면서 모공이 두드러져 보입니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을 조여 주는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모공이 늘어나게 됩니다. 모공의 크기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여드름이나 지성 피부인 경우 피지 분비가 왕성하므로 더욱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넓어진 모공은 절대로 짧은 시간 내에 다시 좁아지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에 걸친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모공은 누구든지 있는 생리적인 구멍이므로 완전히 없앨 수는 없습니다.
 
사춘기 이후 호르몬의 영향으로 모낭에 연결된 기름샘, 즉 피지선에서 피지생산량이 많아지면 이 피지가 피부표면으로 분비되는 통로에 해당하는 모공이 넓어집니다. 제한된 공간 내에 많은양의 피지가 빠져나가려다 보니 넓어지는게 당연지사. 또한 체질적으로 피지를 만들어내는 공장인 피지선 자체가 정상보다 2-3배 크거나 피지분비를 촉진시키는 호르몬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지선을 가진 이들은 본의 아니게 모공이 넓고 번들거리는 피부로 고민하게 됩니다.
 
장기간 다량의 피지덩어리가 배출 되다 보면 모공 속에 마치 대장 속의 숙변처럼 정체된 피지덩어리가 노폐물과 함께 쌓입니다. 이런 피지덩어리들은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성 여드름을 유발하고 나아가서는 장기간 축적되어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20대 중반부터는 피부노화가 시작되어 모공 벽을 지지하고 있던 콜라겐 섬유와 탄력섬유가 변성, 점차 감소하므로 피부탄력이 없어지고 쳐져서 모공이 늘어나 보이게 됩니다.
 
치료전후사진 치료후기 언론보도 더보기
번호 이미지 제   목 분류 조회
4 모공 모공 3824
3 모공 모공 3782
2 모공 모공 3012
1 모공 모공 3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