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클리닉 여드름 흉터 모공 주름 쁘띠성형 기미색소 홍조혈관 제모 탈모 피부질환 메디컬스킨케어 레이저클리닉
 
HOME > 기미색소 > 주근깨
 
주근깨는 표피의 멜라닌 세포가 색소를 많이 만들어서 생기는 것으로 10대 이후에 많이 생깁니다. 모양은 둥글지 않은 각이 있는 모양이 많으며 개개의 색소 크기는 아주 작으며 진한 갈색인 경우가 많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이 있어서 형제간에 주근깨가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자외선에 의해 영향을 받아 여름에는 색깔이 짙어지다 겨울에는 옅어지게 됩니다.

◎ 원인
유전적인 요인과 자외선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대개 형제, 자매가 같이 주근깨가 많은 경우가 흔한 것은 유전적인 성향 때문이고, 봄부터 여름까지 주근깨가 선명해지고 많아지는 듯하다 겨울이 되면 좀 없어지는 것은 자외선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인들이 많고 동양인 중에서도 유난히 흰 피부인 사람이 주근깨가 검은 피부인 사람보다 많습니다.

◎ 치료방법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큐-스위치 레이저(엔디야그, 루비,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등)를 이용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대부분 1-2회 치료로 평균적으로 80~90% 이상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경계가 불명확하고 전반적으로 얼굴에 넓게 퍼져 있는 경우에는 IPL을 이용하여 안면을 전체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IPL시술의 장점은 시술 후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으며 다양한 파장을 동시에 조사할 수 있어 주근깨와 잡티, 잔주름,모공 등의 전혀 별개의 질환을 부작용 거의 없이 동시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예방법
유전적인 요인도 있을 수 있지만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질환이므로 철저한 자외선 차단이 예방에 가장 중요합니다. 주근깨의 유전적 성향이 있는 집안의 자녀들은 청소년기 이전부터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이 고려되어야하며 스포츠를 즐기거나 외부 활동이 많은 성인들은 항상 외출전 노출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타민 C는 미백작용과 함께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와 피부손상을 억제함으로써 이들 색소질환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되는 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섭취하는 것 보다 피부에 직접 도포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치료전후사진 치료후기 언론보도 더보기
번호 이미지 제   목 분류 조회
12 주근깨 기미색소 3663
11 주근깨 기미색소 2962
10 주근깨 기미색소 2413
9 주근깨 기미색소 2230
8 주근깨 기미색소 2520
7 주근깨 기미색소 2215
6 기미 기미색소 2385
5 기미 기미색소 2279
4 기미 기미색소 2012
3 기미 기미색소 2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