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클리닉 여드름 흉터 모공 주름 쁘띠성형 기미색소 홍조혈관 제모 탈모 피부질환 메디컬스킨케어 레이저클리닉
 
HOME > 기미색소 > 검버섯
 
자외선에 장기간 심하게 노출되어 이에 대한 피부의 방어기전으로 각질과 표피세포가 국소적으로 두꺼워지면서 색소가 침착된 것으로 얼굴과 팔다리에 불규칙한 모양의 검은색 색소성 반점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50대 이후에 잘 생기므로 노인성 흑자라고도 하지만 최근 여행이나 골프를 즐기는 젊은 성인에서도 종종 검버섯이 생기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경계가 뚜렷한 원형의 갈색 반점으로 많이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으며 크기는 수 mm에서 수 cm정도로 다양합니다. 주로 얼굴과 몸통에 생길 수 있으나 두피, 목, 팔다리, 손등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개 자연 치유는 되지 않고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수가 늘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검버섯의 종류에 따라 어븀야그 레이저와 색소레이저, IPL 등.. 사용하여 치료률을 높이고 흉터가 남지 않도록 치료합니다. 두꺼운 검버섯의 경우 어븀 야그 레이저로 치료 하며, 치료 한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3-4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주어 착색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숫자가 많고 부위가 넓을 땐 레이저 치료 시 화학 박피술을 병행하여 보다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얇은 검버섯의 경우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색소 레이저로 치료하며 7일 전후로 딱지가 떨어집니다. 또한 검버섯은 색소성 질환이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치료하고 색소침착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미백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전후사진 치료후기 언론보도 더보기
번호 이미지 제   목 분류 조회
12 주근깨 기미색소 3663
11 주근깨 기미색소 2962
10 주근깨 기미색소 2413
9 주근깨 기미색소 2230
8 주근깨 기미색소 2520
7 주근깨 기미색소 2215
6 기미 기미색소 2385
5 기미 기미색소 2279
4 기미 기미색소 2012
3 기미 기미색소 2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