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클리닉 여드름 흉터 모공 주름 쁘띠성형 기미색소 홍조혈관 제모 탈모 피부질환 메디컬스킨케어 레이저클리닉
 
HOME > 피부질환 > 지루피부염
 
지루피부염은 흔히 지루성 습진이라고도 하며 전 인구의 1-3%에서 발생하는 매우 흔한 피부질환이며 특히 40-70세 사이에 많이 발생합니다. 두피, 눈썹, 입술 주위, 귀, 겨드랑이, 가슴, 서혜부 등 피지의 분비가 많은 부위에 잘 발생하며 홍반과 가느다란 인설(비듬)을 특징으로 하는 만성 피부염입니다.
 
유전적 요인, 피지분비이상, 음식물, 곰팡이균의 활동, 환경적 요인, 정신적 긴장 등 여러 가지 학설이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대표적 증상은 두피, 눈썹, 눈꺼풀, 입술 주위, 귀, 겨드랑이, 가슴 등 피지의 분비가 많은 부위에 발생하는 홍반, 인설, 딱지 등이며 대개 가려움증이 동반됩니다. 가장 흔하며 가벼운 형은 두피에 발생하는 비듬, 마른버짐 등입니다. 햇빛이나 온열에 민감하고, 습도가 낮은 가을과 겨울에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상시 얼굴에 기름기가 많은 연고나 화장품의 사용을 피하며 비누의 사용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면도 직후에 사용하는 알코올 성분의 면도용 로션을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에 발생한 지루피부염에는 평상시 약용 샴푸로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부위, 액와부, 서헤부의 지루피부염에는 부작용이 적은 경도의 스테로이드 연고제를 단기간 사용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부신 피질 호르몬제를 일시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치료전후사진 치료후기 언론보도 더보기
번호 이미지 제   목 분류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